"차가버섯 발효 특허공법" 가이드
  글쓴이 : 운영자     날짜 : 16-08-05 11:46     조회 : 33387    
 
김동명 발효차가버섯
 
 항산화 활성 및 총페놀 화합물 함량이 증진된
 [ 차가버섯 발효 특허공법 ] 
 


고객_3777.png

김동명 발효차가버섯에 적용된 특허공법에 대한 실제 소비자분들의 문의와 그에 대한 답변형식으로 알기 쉽게 설명드립니다.
 
1. 발효 특허공법, 뭐가 좋은가요? 

(1) 생리활성 작용 증가 - 차가버섯의 효능을 좌우하는 유효성분인 총 페놀 함량이 증진되고 이에 따라 항산화 활성도 증진되는 등 생리활성 작용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기호도가 높은 우수한 가공식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획기적인 발효기간 단축 - 차가버섯 발효 특허공법은 기존의 몇 개월에서 수 년이 소요되었던 발효기간을 2~3일 내로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보다 경제적인 방법으로 차가버섯을 발효물을 제조할 수 있게 되었죠.

(3) 품질대비 생산단가 절약 - 이 결과로 차가버섯의 항산화활성이 증진된 업그레이드 된 발효차가버섯 제품을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허증.png


2. 발효 특허공법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일반적인 액상발효시의 긴 소요기간을 농축분말(추출분말) 발효를 통해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차가버섯 핵심영양 및 DPPH 래디컬 소거능이 유의미하게 개선되었습니다.
(아래 표 참조)

3. 총 페놀 화합물 함량 증진은 어떤 의미인가요? 
 
특허공법 발효시 차가버섯의 총페놀 화합물 함량은 차가버섯 추출분말 대비 22% 증진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부분의 천연 항산화제는 페놀계 화합물입니다. 총페놀 화합물 함량은 항산화 작용과 비례하는 차가버섯 핵심 영양입니다. 

37e733262880f37aab2da51e9827dde1_9Ynyu8v2IiKY9v6osPo.png

4. 차가버섯을 어떤 상태로 발효하는 건가요?

발효 특허공법은 차가버섯을 원물 상태가 아니라 추출과정을 마친 농축 분말, 즉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발효하는 고상발효라는 것에 의의가 있습니다.
 
덩어리 상태보다 차가버섯 유효성분의 핵심인 크로모겐 콤플렉스 함량이 훨씬 높고, 농축되어 있는 '김동명차가버섯 추출분말'을 발효하였기 때문에 더욱 좋은 결과를 나타낸 것입니다.

5. 발효차가버섯은 차가버섯 함량이 몇 % 인가요?

김동명 발효차가버섯의 원료는 '김동명 차가버섯 추출분말' 100%입니다. 

러시아산1등급 차가버섯이라 표현되는 러시아약초청 기준의 품질좋은 차가버섯 원물을 현지의 전문공정에서 추출하여 농축-건조한 '김동명차가버섯 추출분말' 100%에 오롯이 발효미생물만을 이용하여 특허공법으로 발효한, 순수한 차가버섯 100% 발효제품입니다.

발효차가버섯.jpg
[특허공법 김동명 발효차가버섯 먹는법_1g을 물로 삼켜드시거나 물에 녹여서 드세요]
 
6. 발효하면 소화, 흡수가 좋아지나요?

(1) 된장과 청국장 
똑같은 콩으로 어떤 사람은 메주를 쑤어 된장을 만들어먹고, 어떤 사람은 콩을 삶아 발효하여 청국장을 만들어 먹습니다. 이 경우 누가 더 풍부한 영양을 흡수하고, 소화 흡수가 잘 될까요? 된장이나 청국장 모두 우리 민족의 지혜가 빛나는 전통적인 발효식품이지만, 이 질문의 정답은 '청국장'입니다.

(2) 발효의 기능 및 효과 
발효를 통해 생리활성 물질이 새로이 생성되고 소화 흡수력이 높아지는 것은 발효 미생물들이 자신의 효소를 이용해 유기물을 분해시키기 때문인데요. 이 덕분에 인간은 소화흡수 활동에 약간의 효소만 사용하면 되죠. 
또한 발효과정을 거치면 재료의 향이나 맛, 식감이 향상되어 섭취하기가 좋고 저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7. 발효차가버섯을 물에 타서 마셔도 되나요? 

네, 됩니다. 처음 제품설계시에는 물에 탈 필요없이 바로 물로 삼키면 되도록 간편한 과립타입으로 만들었는데요. 하지만 물에 타서 음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은 김동명 발효차가버섯을 미온수 한 컵에 타서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본인의 기호나 여건에 따라 섭취가 편한쪽으로 드시면 됩니다.^^